스포츠

볼링공 고르는방법

쿄짱 2021. 11. 7. 14:37
반응형

볼링공을 고를   체크해 두어야  '다섯 가지 포인트' 소개합니다.

 체중의 1/10 정도의 무게가 기준

 볼링공을 고를  중요한 것이 몸에 맞는 무게를 아는 것입니다. 자신의 체중의 10 분의 1 정도 무게의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손에 들었을 '조금 무겁구나'라고 느낄 정도의 무게를 기준으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볼링의 경우, 공이 무거울수록 핀이 쉽게 쓰러지게 됩니다만,  어깨에 부담이  정도로 무거운 공으로 던지면 몸이 다칠  있으니 우선 몸과의궁합을 우선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레벨에 맞는 커버 스톡(소재) 고른다

 커버 스톡이란 공의 소재를 합니다. . 소재와 레인 컨디션과의 마찰력이 공의 곡선 상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올바른 선택이 필요합니다. 

->투구 폼을 안정시키고 싶은 초보자에게는 대칭 코어의 리액티브 소재

 볼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커버 스톡이 약한 대칭 코어의 리액티브 소재나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한 공이 좋습니다. 마찰이 약하고 표면이 딱딱하기 때문에 투구 폼을 안정시킬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 합니다.
특히 우레탄계는표면이 거칠고 까칠까칠한 것이 특징공의 굴곡은 거의 없지만 변화가 적은 만큼 스코어가 안정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폴리에스테르 소재는 우레탄 소재보다  마찰력이 적기 때문에 스페어용으로 적합 합니다

 중상급자에게는 비대칭 코어 리액티브 소재를 추천

  액션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중상급자 에게는 커버 스톡이 강하고 비대칭 코어 리액티브 소재가 좋습니다. 리액티브 소재란 표면 커버 스톡에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것을 말합니다. 
리액티브 소재를 사용한 공은 마찰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레인 위의 오일을  흡수하기 위해 오일리한 레인에도 지지 않고 강하게 구부러집니다.

  컨트롤 성능 관련

 볼링에서 중요한 것이 볼링공의 컨트롤 성능. 성능의 차이에 의해 핀이 쓰러지는 갯수에도 차이가 생깁니다

 굴림의 용이성은 'RG'으로 판단

 공이 쉽게 굴러가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는 'RG' 체크!!  2.460~2.800 범위로 RG 수치가 낮을수록 쉽게 굴러가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굴러가기 쉬운 공은 동시에 쉽게 휘어지기 때문에  오래 굴리고 싶을 때는 RG 값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미끄러짐은 레인 상태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레인 상태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RRG]값으로 쉽게 휘어짐(곡선) 체크 

 생각 하신대로 컨트롤 하고 싶은 분은, RG(델타알지) 수치도 체크합시다. 일반적으로 RRG 값이 클수록 휘어짐의 커짐이 강해지고 작을수록 약해집니다. RRG 값이 0.060 가까울수록 곡선이 강합니다.

RRG
, 코어() 종횡의 차이를 가리킵니다. 볼링공은 손가락 구멍을 뚫어 공의  부분이 균등한 무게가 아닙니다. 공의 중심에 있는 코어를통해 균형이 유지되는데, GRG 값이 클수록 코어의 형상은 가늘고 길며 수치가 작을수록 코어가 원형 모양입니다.

  엄지손가락을 약간 움직일  있는 정도 이상적

 볼링공의 손가락 구멍에 엄지 손가락을 넣었을  착용감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같은 무게의 볼이라도 손가락 크기에 따라 S · M · L 사이즈가 있으므로 엄지 손가락을 넣었을  약간 움직일  있을 정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를 선택하여 동기부여 UP!

 모처럼 장만하는 내 볼이라면, 세련되고 컬러풀한 것을 선택하는것도 좋습니다.  볼링장에 준비되어 있는 볼링공은 검은 색과 파란   단색디자인이 많습니다. 
인터넷등 시판되고 있는 볼링공은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디자인과 컬러볼을 찾아 볼링을 즐겨보세요!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타르 월드컵 일정(선수 명단)  (0) 2022.11.13
베이징 동계올림픽 일정  (0) 2022.01.22